본문 바로가기
요리

묵참김밥 - 묵은지와 참치마요로 간단한 한끼 식사 만들기

by 요리백과사전 2022. 1. 22.

오늘은 와이프 생일이라 퇴근길에 부랴부랴 튤립 세송이 샀는데

자주 가는 곳이라 사장님이 서비스로 리시안셔스(처음 듣는 생소한 꽃이었어요)를

주셨는데 이게 또 꽃말이 그렇게 이쁘더라고요 "변치 않는 사랑 /영원한 사랑"이라고 해요.

집에 오자마자 와이프 꽃 선물로 주면서 꽃말까지 같이 얘기해줬는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꽃 선물은 누가나 안 좋아하는 사람이 없는 거 같아요

 

재료소개

묵은지 400g

마요네즈 3 숟갈

마일드 참치 1캔(캔을 다른 걸로 사 왔는데 집에 와서 알았어요)

참기름 조금(없어도 됨)

묵은지는 양념을 모두 씻어서 물끼를 제거한다

 

묵은지가 조금 많이 오래 됐으면 물에 1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물기를 제거하는 것도 짠기도 빠지고 좋아요..

참지는기름을 빼주고

마요네즈 3 숟갈 넣어주고 버무려주세요

(마요네즈는 기호에 따로 더 넣어도 돼요)

묵은지는 발 위에 2~3장 정도 겹쳐서 놓아주세요

그 위에 밥 올리고 참치마요 듬뿍 올리고 돌돌 말아주세요

위에 참기름도 조금 발라주세요

 

발이 없거나 조금 어렵다면 랩으로 해도 좋아요~

묵참김밥을 도마에 올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접시에 담아서 깨소금 살짝 뿌려주면 묵참 김밥 완성~~

31번째 와이프 생일상으로 간단하게 준비했어요

와이프랑 맛있게 먹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