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내돈내산 오븐크리너 사용 후기 에어프라이기 깨끗이 청소하는 방법 찌든때 제거 하기 아이닉 AO-16L 청소하는 방법

by 요리백과사전 2023. 6. 30.

오늘은 이래저래 더러워진

에어프라이기를 한번 대청소해 봤어요

솔직히 나사들 분해해서 씻기고 싶었는데

괜히 청소하다가 고장 낼까 봐 있는 그대로

청소하기로 했는데 확실히 쉽지가 않네요

 

다시 한번 생각했어요

주방 전자기기 살 때는 항상

씻는 게 용의 해야 되는 점 강조합니다~!!!!

 

 

 

 

 

 

고구마랑 고기 요리를 자주 하다 보니

정말 쌓이고 쌓였네요 ㅠㅠ

너무 지저분하네요 반성합니다

 

이제 말끔하게 청소 한번 해볼게요

 

 

 

 

 

집에 이렇게 장갑이 있으면 장갑을 껴주시고

없으면 일회용 비닐장갑이나

빨간 고무장갑 목장갑 전부 다 좋아요

 

 

 

 

 

 

장갑을 끼셨으면 사방으로

오븐클리너 세제를 도포해 주세요

 

 

 

 

 

바로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주세요

흠집 걱정되시는 분들은

수세미를 다른 걸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한 번 하고 저는 오염이 심해서

2차 작업을 해야 될 거 같아요

일단 1차는 이렇게 마무리 됐는데

생각보다 잘 닦이는 거 같아요

힘을 아예 안 주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적당한 힘으로 찌든 때가 잘 닦이는 거 같아요

 

 

 

 

 

 

빨아 쓰는 행주로 닦고 있는데

와 정말 더럽네요

그래서 빨아 쓰지는 못하고 최대한 접어서

접어서 닦아주고 새 걸로 다시 사용해 주었어요

 

 

 

 

 

 

일단 대충 닦았는데

확실한 전꺼랑 차이가 있네요

 

다시 한번더 클리너 뿌려서

한 번 더 닦아주시고

 

다음번 행주로 닦을 때는

진짜 꼼꼼하게 닦아주셔야 됩니다

 

 

 

 

 

내부가 끝났으면 이제 

앞뚜껑도 안 해줄 수 없으니

요것도 마찬가지로 클리너 뿌려서

바로 쓱쓱 닦아줍니다

 

 

 

 

 

 

이렇게 내부랑 외부

청소는 모두 끝났고요 이대로

바로 사용해도 괜찮지만 그래도

조금 찜찜해서 에어프라이기를 한번 돌려줬어요

 

 

 

 

 

 

 

물 넣고  5분 정도 돌려줬어요

수증기로 한 번더 닦아주려고요

 

 

 

 

 

 

시간이 다 지 났으면

데워진 물에 행주 살짝 적셔서

한번 닦아주세요

 

*뜨거운니 꼭 손조심하셔야 돼요*

 

식혀서 닦아도 되는데 뭐든 뜨거울 때

하면 저는 깨끗해질 거 같아서

뜨거울 때 소독되라고 닦아주었어요

 

 

 

 

 

 

전부 닦아주셨으면 이제

진짜 마지막으로 제일 낮은 온도로해서

해서 물기를 말리고 냄새도

날려줄 겸 건조해 주고

하루정도는 문 열어서 놔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