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고기야채말이 레시피 숙주팽이버섯말이 만들기 목전지 말이 만드는 방법 팽이버섯 요리

by 요리백과사전 2024. 5. 6.

고기야채말이
팽이버섯숙주말이
목전지 말이









 

오늘은 고기말이를 한번 만들어 봤는데요

 

월래 7개를 말았는데 이날 ㅠㅠ

다 같이 먹으려고 만들었는데

집에 아무도 안 온다고 해서 혼자

술안주 겸 다 먹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같이 먹고 싶었는데

다음번에 다시 한번 만들어야 될 거 같아요

 

맛은 김치와 야채 치즈가 들어가서

일단 맛이 없을수 없는 맛이고요

먹자마자 바로 술생각이 나는 맛있는 술안주입니다

 

 

 

 

 

 

 

 

재료소개

재료
숙주
팽이버섯
김치
대패목전지
슬라이스치즈
홍초
스테이크시즈닝

 

 

 

 

 

 

 

 

요리하기

 

드실 만큼만 사용해 주면 될 거 같아요

저는 목전지로 만들어서 사이즈가 어른 손보다 커요

 

한 장씩 시즈닝 뿌려주세요

 

 

 

 

 

 

반응형

홍초에 넣고 10분 정도 재워놔 주세요

 

 

 

 

 

 

 

잘 재원 둔 고기를 한장씩 꺼내서

치즈 가장 먼저 올려주시고

그 위에 다시 재료들을 순서 상관없이 올려주시고

말아주면 고기말이 완성입니다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한 번에 많은 양이 들어가지 않아서

 

두 번 나워서 구워 주었어요

190도로 12분 구워주세요

 

 

 

 

 

 

 

기름기가 쫙 빠져서

겉바속촉으로 먹기 아주 좋아요

약간 칠리소스나 스리라차, 붉닭소스랑

같이 드셔도 맛있을 거 같아요

안에 김치가 들어 있어서 간이 딱 맞아서

아무것도 소스 안 하고 드셔도 맛있어요

 

 

 

 

 

 

 

크게 들고 드셔도 괜찮은데

팽이버섯이 이빨로 잘 끊기지가 않아서

가위나 칼로 잘라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느끼해서 와인과 먹어도 잘어 룰리 거 같아요

 

 

 

 

 

 

 

 

 

다른 와인 안주 추천

 

2023.05.05 - [요리] - 간단한 와인 안주로 괜찮은 치즈 오믈렛 만들기 계란오믈렛 레시피 계란요리

 

간단한 와인 안주로 괜찮은 치즈 오믈렛 만들기 계란오믈렛 레시피 계란요리

치즈오믈렛 계란오믈렛 계란요리 오늘 드디어 어린이날이네요 나한테 주는 상은 없지만 아이들 장난감 한 보따리 사 왔네요 장남가을 하도 많이 사줘서 새로운 걸 살만한 게 없었는데 그래도

yesmaway.tistory.com

2023.09.18 - [요리] - 와인 안주로 좋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레시피 아스파라거스 손질하는법 베이컨 요리

 

와인 안주로 좋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레시피 아스파라거스 손질하는법 베이컨 요리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와인안주 베이컨요리 오늘은 와인 안주를 한번 만들어 봤어요 아스파라거스를 집에서 사용해서 요리하는 건 저도 처음이긴 한데요 손질법도 간단하고 조리도 쉬워서

yesmaway.tistory.com

2023.11.24 - [요리] - 와인안주로 좋은 애호박 롤라티니 만들기 애호박 구이 레시피 치즈롤 만드는법 애호박 요리

 

와인안주로 좋은 애호박 롤라티니 만들기 애호박 구이 레시피 치즈롤 만드는법 애호박 요리

애호박롤라티니 애호박구이 치즈롤 이번에 진짜 오랜만에 주방에 들어왔네요 요새 바쁘기도 하고 일도 많았네요 오늘은 애호박 롤라티니 한번 만들어 봤어요 가지로도 많이 하시는데 저는 애

yesmawa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