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이들 간식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사과튀김 레시피 에어프라이기 사과튀김 만드는법

by 요리백과사전 2023. 7. 18.
728x90
반응형
SMALL

사과튀김 만들기
에어프라이기 사과 튀김
사과요리

 

 

 

 

 

 

 

오늘은 사과로

2가지 요리를 해봤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만들었는데

에어프라이기로 한 거랑

확실히 기름으로 튀긴 거랑 맛이 다르긴 하네요

공통점은 둘 다 간을 안 해서

케챂이나 연유 이런 거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게 안주로도 먹을 수 있고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재료소개

재료
사과
빵가루
전분가루
계란
통깨

*양은 부족하면 조금씩 더하는 방식으로 하면 될 거 같아요.

 

 

 

 

 

 

 

재료손질

사과는 껍질 벗겨주시고

가운데 못 먹는 부분은 도려 내주세요

 

재료손질 끝~!

 

 

 

 

 

 

 

요리하기

빵가루는 통깨 어느 정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검은 깨도 괜찮아요

 

 

 

 

 

 

 

전분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혀주세요

저는 절반은 에어프라이기로 하고

절반은 튀김으로 했는데

맛은 차이가 있긴 한데

음 어떤 게 더 나은 지는 조금 정하기가

애매 한 맛이에요 ㅋㅋㅋㅋ

맛에 차이는 있지만 비슷한 느낌이에요

 

 

 

 

 

 

에어프라이기에 먼저 돌려줄 거라

빵가루까지 해주시고

스프레이로 뿌리면 좋은데 없어서

저는 숟가락은 살짝씩 둘러주었어요

 

 

 

 

 

 

 

180도에서 10분 돌려주세요

 

 

 

 

 

 

똑같은 방식으로

요건 기름에 튀겨주세요

 

 

 

 

 

 

에어프라이기 기다리는 동안

튀김 완성했어요~!!

 

 

 

 

 

 

 

에어프라이에 구운 사과튀김도

바삭하니 잘됬어요

 

 

 

 

 

 

겉바속촉 사과튀김 완성입니다

저만 그럴 수도 있는데

저는 먼가 약간 고구마 맛이

나는 거 같은데 와이프랑은

저가 직접 만들어서 그렇다고 ㅋㅋㅋㅋ

 

다들 집에 사과 있을 때

한번 해서 드셔 보세요

의외로 입맛에 맛을 수도 있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