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수제 사과잼 만들기 백종원 사과조림 만드는법 사과요리 과일잼

by 요리백과사전 2023. 2. 15.
728x90
반응형
SMALL

 

사과잼 만들기
사과요리
백종원 사과조림

 

 

 

 

 

 

 

 

집에 야채칸에 사과가 정말 많이 있는데

오래돼서 상태가

많이 안 좋아 보이길래

그냥 전부 꺼내서 잼 만들어 버렸어요

이날 많은 양을 해버렸더니

계속 저어준다고 팔 떨어져

나가는 줄 알았어요 ㅋㅋㅋ

 

 

 

 

 

 

 

 

재료소개

재료
사과 1.5kg - 손질 후 1.1kg
설탕 360g
레몬즙 4큰술
계피가루 취향대로
물 450ml
설탕 1큰술(따로 넣어줄 거예요)

*모든 기준은 아빠 숟가락 기준입니다.

 

 

 

 

 

 

 

재료손질

 

사과는 한번 씻어서

껍질 벗겨주시고 씨랑 끄트머리 정리해 주세요

월래 껍질도 깨끗이 씻어서

해도 되는데

저는 사과가 조금 오래되기도 해서

일단 껍질 벗겨줬는데

상태 괜찮으면 베이킹소다니 식초로 깔끔하게 씻어서

사용해도 괜찮아요.

 

 

 

 

 

 

 

여기서부터가 이제 막일 시작인데요

저는 다지기가 있어서

조금 편하게 했는데

없으신 분들은 ㅠㅠㅠ 칼로 최대한 해주시고

핸드블렌더로 한번 해주시면 편하게

하실 수 있어요

 

 

 

 

 

 

 

 

 

요리하기

냄비에 사과 다진 거, 물 450ml, 설탕 360g

넣고 강불로 냄비가

달아오를 때까지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설탕 섞이게 한번 저어주세요

 

여기서부터가 진짜 중요한데요

잼은 불조절이 생명입니다

계속 끓여서 물을 증발시켜 줘야 되는데요

이게 그냥 놔두면 좋겠지만

그럼 탈 수도 있어서

너무 끓으면 불을 줄였다가

다시 중간으로 올리면서 계속 저어주셔야 돼요~!!!!

 

 

 

 

 

 

물이 반쯤 증발했으면

설탕 한 큰 술 넣어주고

계속 반복해 주세요

 

 

 

 

 

 

살짝 걸쭉한 느낌이 있을 때

레몬즙 4큰술 넣어주세요

 

 

 

 

 

 

물이 거의 다 증발했을 때 아이들 거 먼저 담아줬어요

 

유리병은 꼭 열탕 소독 후

물 말려주시고 담아주셔야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아이 들 거 덜고

이제 어른들거 계피가루 1작은술 넣어줬어요

 

계피가루 없으시면 시나몬가루도 됩니다

 

 

 

 

 

 

 

 

저는 한번 더 덜고 제 것은

계핏가루 1작은술 더 넣어줬어요

저는 계피를 좋아하는데

와이프랑 애들은 안 좋아해서

나눴는데 좋아하시면 이렇게 안 놔줘 주셔도 됩니다

 

 

 

 

 

 

빨리 먹어보고 싶어서

살짝 식었을 때 먹어 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계핏가루도 역시 사과잼이랑 정말 잘 어울리네요

와이프는 먹어보더니 너무 진하게 넣었다고 하는데

나눠 놓기를 정말 잘했어요

 

계핏가루는 꼭 취향 것 넣어주세요

안 좋아하시면 패스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